본문 바로가기
IOS 어플사용기[Application]

유튜브레드 사용법:저장은 기기용량 차지 How to use YT music

by 잉글리쉬티 2017. 12. 31.
반응형
BIG
유튜브레드의 전용 플레이어 YT music은 뮤직전용으로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일반 유튜브어플로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가능합니다. YT music이 다른점은 음악을 좀더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다운로드하고 앨범 재생목록등을 임의로 추가 삭제 할수있어편합니다.

아래사진을 보시면 초록색동그라미부분을 터치하면 이렇게 헤드폰 모양이 나오는데 이것은 동영상이 아닌 음악소리만 나오도록 하여 다운로드 안하고 들을시 데이터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동영상이 재생이 안되고 영상은 정지상태로 음악만 재생이 됩니다.

아래는 다시 헤드폰부분을 터치하면 동영상 재생화면으로 바뀌어서 동영상이 재생되는 화면입니다.

화면을 끈상태에서 잠금화면을 켜보면 이렇게재생이 계속됩니다.

오른쪽 맨위 자기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누르면 다운로드한 노래들이 나옵니다.여기서 맨위 톱니바퀴모양을 클릭하면

저장용량과 wifi에서만 다운로드할지 설정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정보가 나옵니다.저장용량이란 부분인데요. 이게 유튜브의 가상 클라우드 용량이 아니라 자신의 스마트폰 기기의 남아있는 용량을 말하는 겁니다.

전 폰자체 설정에서 미디어를 sd카드로 저장소를 변경해 놓으니sd카드의 용량이표시됩니다.

즉 여기 나타난 용량은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한 스마트폰 자체의 용량이니 헷갈리는일 없도록 인지하세요.


다운로드한 음악과영상은 기기에 다운로드 되지만 유튜브전용 어플에서만 볼수있고 들을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다른 어플로는 실행이 안됩니다.

그럼 이상 YT music 간단한 사용법 이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