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어플사용기[Application]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암페어(전류) 확인어플 Smartphone cable ampere

by 잉글리쉬티 2017. 12. 27.
반응형
BIG

스마트폰 충전시 충전이빨리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할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Ampere란 암페어(전류)확인 어플이 있는데요 여러가지가 있지만 기능등은 다 비슷하니 평가좋은것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신후 클릭하면 바로 정보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충전기를 스마트폰에 연결되면 현재전류가 얼마인지  충전전류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좋은점은 현재 쓰고 있는 충전기와 충전케이블이 고속충전 용인지 아닌지 항목중에 'usb최대전류' 항목을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제건 1500mA로 표시되네요.. 케이블이 최대 1500mA만 받을수 있다는 뜻도 되고 충전기나 스마트폰의 최대 충전용량일수도 있습니다. 만약 지금쓰는 스마트폰이 퀵차지3.0이나 2.0을 지원 하지 않으면 퀵차지용 케이블과 충전기를 따로 사도 무용지물이되죠. 

저는 소니엑스페리아z3을 쓰는데 퀵차지 지원이 안되어서그냥 일반충전으로 최대1500mA만 충전이 됩니다.

그렇다고 1500mA로 계속충전이 되는게 아니라 충전중  100mA~1300mA에서 계속 불규칙적으로 충전속도가 변하기 때문에 느려질수도 빨라질수도 있습니다.

제일 빠른 충전은 스마트폰을 아무것도 안하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충전할때가 최대전류로 빠르게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어플로 자신의 충전기와 케이블이 전류 최대용량을 확인 할수 있어 케이블이나 충전기를 정리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선 위젲으로 바탕화면에 바로 충전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밑에 사진은 어플실행화면이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