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어플사용기[Application]

카카오톡보다 좋은 최고의 메신져어플 사용법WhatsApp

by 잉글리쉬티 2018. 11. 29.
반응형
BIG

한국에선 카카오톡을 반강제? 혹은 어쩔수 없이 쓰게 되는경우가많아 다른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메신져 어플은 잘모르는게 현실입니다.


카톡은 메신져의 기능보단 여러가지 사업확장으로 메신져에 대한 편의성확장보단 쿠폰 검색 뉴스 금융 카드 등등 여러가지 많은 잡다한 기능을 집어넣어 사용자로 하여금 수익을 창출하려는 모습이 보여 순수 카톡 메신져 이용자에겐 무겁고 불편한 어플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한국기업의 고질적인 우물안개구리들 돈 뽑아먹으며 성장하다 몰락한 싸이월드 네이트 같은 마인드는 못버리나봅니다)


그래서 이번엔 전세계에서 제일 많이 쓰고 메신져기본기능에 충실한 ​​왓츠앱(WhatsApp)에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전 이미 2년전부터 카톡보단 아는지인과는 텔레그램이나 와츠앱을 쓰고 있는데 아주 가볍고 편합니다.

​​

​​WhatsApp의 중요기능은
​•대화기능/이모티콘/사진보내기/문서보내기/위치공유(8시간동안위치공유기능)/그룹채팅/영상통화/​보낸메세지삭제(1시간안에 보낸메세지 상대방과나에게서 삭제가능)/노트북 태블릿등에서도 사용가능/​메세지에대한 답장기능(이건 상대방이 "어디?" 물었는데 여러가지 메세지 주고 받다보면 이질문이 묻힐수가 있는데 이 질문을 손으로 꾹누르면 "답장"이란 메뉴가 나오는데 이걸 누르고 답신을 하면 그 질문도 같이 표시가 되어 메세지의 내용을 서로 정확하게 주고 받을수 있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대략 크게 우리가 필요로하는 알찬 기능들만 넣어놓은 아주 가볍고 간단하게 쓸수 있는 어플이라 전세계 이용자수가(15억명이상) 계속 늘어 나고 있는 메신져 어플입니다.

주요사용법과 기타기능은 아래 사진들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관적으로 만든 어플이라 누구나 한번보면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서 따로 사용법이 필요없어 몇번 메뉴를 클릭해서 사용하다보면 금방 익힐수있습니다.

 


Whatsapp web/desktop 누르면 pc나 테블릿 아이페드에서도 동기화되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QR코드 스캔을 누르면 아래화면이 뜨는데

 

사용할 pc나 아이패드 혹은 태블릿으로 가셔서 위의 주소 입력하면 QR코드가 화면에 자동으로 뜨는데 그것을 자신의 폰에 오케이!좋아요 누르면 카메라모드가 되는데 그상태에서 pc혹은 패드에 뜬 QR코드를 스캔해주시면 자동으로 등록이 이루어 집니다.

 


이건 대화창인데 메세지를 꾹 누르고 있으면 뜨는 팝업창입니다.


더보기 누르면 삭제가 나오는데 1시간이내 보낸거면 밑에 사진과 같이 모두에게서 삭제 메뉴가 나와요. 누르면 나와상대방에게보낸것까지도 같이 지워져요. 꿀기능입니다. 1시간 지난거면 자기한테만 삭제가 됩니다.



 


대화창의 + 기호를 누르면 뜨는 팝업입니다. ​


대화창에 있는 네모난것을 누르면 나타나는 이모티콘입니다.


맨오른쪽 마이크 누른채로 목소리 녹음하고 바로 때자마자 전송이 됩니다.

 


보낼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편집해서 보낼수도 있습니다.


이상 Whatsapp의 소개와 기능사용법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셨으면 사랑❤️버튼 눌러주시고 가시면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