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어플사용기[Application]

Documents 어플로 아이폰과 윈도우pc,맥북,아이패드로 서로 쉽게 파일 옮기는 방법

by 잉글리쉬티 2018. 12. 5.
반응형
BIG

아이폰으로 컴퓨터나 노트북,맥북,태블릿,아이패등 등으로 파일(문서,사진,음악,동영상등)을 서로 케이블 연결 없이 쉽게 옯기는 방법중 제일 가장 편리한 방법중에 하나 인거 같아 소개드립니다.


인터넷(wifi) 환경에서 서로의 기기에 접속이 가능 하므로 인터넷환경에서 가능합니다. (아이폰이 데이터로 되어 있으면 연결이 안됩니다)

우선 'Documents'라는 어플을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사용법은 밑의 사진대로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documents 어플을 실행해서 'photo albums' 클릭하면 나오는화면에 맨위에 'view and transfer photos to desktop'을 터치하고

2,3사진처럼 파일을 주고받을 기기의 인터넷 주소창에 'docstransfer.com' 입력 후 아이폰으로 pc화면의 QR코드로 접속 하면 4번 사진처럼 폰과 pc에서 접속시도를 합니다.



접속이 되면 1,2번 사진처럼 화면이 나오며 아이폰에 있는 사진파일을 이동시키려면 3번사진처럼 해당사진 밑에 '...' 을 터치하면 'download'라는 팝어이 올라오며 이것을 터치하면 4번 사진에서 처럼 pc(맥북)로 사진이 옯겨 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진뿐아니라 문서,음악mp3,동영상등 모든 파일 가능



반대로 pc에 있는 파일(사진,음악,문서,동영상등)을 아이폰으로 옮길수도 있습니다. 1번사진처럼 'documents' 상위폴더로 이동하면 뜨는 화면에서 맨오른쪽 위에 파란색의 'upload files' 버튼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 합니다. 2번사진처럼 아이폰으로 옮길파일을 클릭해서 열기 누르면 3번사진 처럼 아이폰에 파일이 옮겨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어플을 열어놓고 있어야 컴퓨터와 연결이 유지 됩니다. 만약 아이폰에서 'documents'어플을 닫거나 다른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1분정도 뒤에 1번 사진처럼 '접속을 유지시키려면 'documents'어플을 열어라'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더 접속이 빠른 방법 하나는 컴퓨터나 아이패드의 인터넷 브라우져에 'docstransfer.com' 주소를 즐겨찾기 해놓고  2,3번 사진처럼 아이폰 기본 카메라로 QR 코드를 읽어서 바로 접속하면 매우 빠르고 편리합니다.

-End-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