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쉬운 사용법[Easy Iphone]

아이폰 이메일(지메일) 아카이브 모드를 삭제모드로 쉽게 바꾸는법 How to delete gmail on iphone from Archive mode.

by 잉글리쉬티 2017. 10. 10.
반응형
BIG

아이폰에 등록한 여러가지 메일을 한꺼번에 모아서 보여주는 모든편지함을 열어서 새로온 메일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스팸이나 불필요한 메일등을 열어보지 않고 삭제 할수 있는데요 삭제할 메일을 왼쪽으로 살짝터치하여 밀어내면 빨간색 바탕화면에 휴지통모양이 그려진게 보여지는데요 이것을 클릭하면 바로 휴지통으로 보내져서 삭제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메일은 파란색바탕에 서류가방 모양처럼 생긴게 보여지는데요 이것은 지메일계정에만 있는 아카이브(archive)라고해서 따로 다른창고에 저장하는 기능으로 클릭하면 삭제가 되지 않고 지메일계정의 모든메일함에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삭제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사진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기본 메일 아이콘을 클릭하고 모든메일에 들어가면


이렇게 필요없는 메일을 지우려고 터치해서 왼쪽으로 밀어내면 파란색깔 서류가방모양이 나오는데 이것이 아카이브 모드로 지메일을 모든메일함 저장고로 보내지는거라 삭제가 안됩니다. 그럼 삭제메뉴가 나오도록 변경해보겠습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위 설정을 클릭 해서 중간부분에 "계정 및 암호"를 클릭


Gmail 클릭


계정 클릭


고급 클릭


사진처럼 아카이브 메일상자에 파란색 V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카이브 메뉴만 나오게된 이유입니다.


이것을 "삭제된 메시지함"으로 클릭해서 바꿔주고 다시 뒤로(계정) 나가서 오른쪽 위에 파란색 "완료"를 눌러줘야 합니다. 안눌러주고 그냥 나가면 적용이 안됩니다.


사진처럼 오른쪽위의 "완료"를 눌러주세요.


다시 메일로 가서 왼쪽으로 밀어보면 아카이브 대신 삭제메뉴가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아카이브모드를 휴지통 모드로 바꾸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